본문 바로가기
정보 마당

비말차단마스크, 이번 주 금요일부터 판매 시작! 가격은?

by Ds_모모 2020. 6. 3.
반응형

 

비말차단마스크, 이번 주 금요일부터 판매 시작! 가격은?

 

아이스톡 유료 이미지

 

이제 고등학교에 이어서 초, 중학교도 개학을 하고 있다.

학교마다 방식은 다르지만 주 1회 등교, 격주 등교, 격일 등교, 순차적 등교 등으로 우리 아이들의 감염 위험을 최대한 막으려고 노력하고 있다.

학교에서는 마스크를 꼭 쓰게 하고, 학교 입구에서 열도 체크하고 방비를 할 만큼 한다지만 부모님의 입장에선 아무리 신경 써도 걱정되는 것이 사실이다.

특히 기존의 KF94나 KF80의 마스크는 어른들도 하루종일 착용하면 숨이 차고 힘든데, 뛰는 게 일상인 아이들이야 힘든 게 너무 자명해 보인다.

-

때마침 좋은 소식이다. 

이번 주 말부터 공적 마스크 가격의 3분의 1 수준인 500원에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.

성능은 KF80보다 좀 못하고 KF55보단 좀 나은 수준이란다.

6월 3일 오늘 식품의약품안전처(이하 식약처)에 따르면 비말 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업체는 3곳이다.

웰킵스, 건영 크린텍, 파인텍

이 중 올해 초 마스크 대란 때 착한 가격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"웰킵스"가 가장 먼저 허가를 받았다고 한다.

당연히 판매도 가장 먼저 이루어진다.

-

"이번 주 금요일(6월 5일)부터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할 예정"

"판매처는 자사 온라인몰에서 약국, 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확대될 것"

- 박종한 웰킵스 대표

-

이번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는 여름철을 맞아 호흡이 좀 더 용이하면서도 비말을 차단할 수 있는 마스크를 허가하면서 가능해졌다.

확실히 이번 정부가 코로나 19 사태에서 선제적 대응 등 일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.

-

양진영 식약처 차장은 "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감염을 예방하고 기존의 수술용 마스크와 유사한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다"며 "수술용 마스크가 KF기준으로 평균 55~80% 수준의 입자 차단 능력을 갖고 있는데, 비말차단용 마스크도 이 정도를 유지할 것"이라고 설명했다.

-

더운 여름이 이제 시작되고 있다.

"KF94나 KF80이 오래 착용하기 너무 힘들다"라고 분은 비말 차단 마스크를 구매해 사용하도록 하자.

-

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 예정  "웰킵스 몰"

http://www.welkeepsmall.com/

 

웰킵스 공식쇼핑몰 [welkeeps]

웰킵스 미세먼지마스크 BEST 베스트 아이템 상품 리스트

www.welkeepsmall.com

 

반응형

댓글